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물건지를 토대로 담보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부분 소득증빙이 가능하셨을 경우 이용할수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소득이 없는 분들이라 할지라도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감정가의 경우 가장많이 이용되는곳이 KB시세이며, 부동산114, 부동산테크의 감정가역시 인정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의 경우 보통 시세의 60%까지 아파트담보대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금액의 경우 맥시멈인 60%를 모두 채우신후 나머지 부족한 금액을 신용으로 더해서 이용이 가능한곳도 있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을 선택하실지는 꼼꼼하게 따져 보셔야 합니다. 금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1금융권의 경우에는 대략4% 정도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많이 사용되는 상환방식은 3년,5년 거치후 20년,25년,30년을 원리금으로 상환하는 방법을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시세의 60%를 초과하신 분들이 추가적으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으려 하실때에는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금액의 채권최고액이 120% 이상 대부분 되어 있어, 금리나 한도부분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선순위를 대환해서 다시금 이자만 납부해야하는 이중지출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약 추가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중 아파트에 담보설정 없이 거주하는 것으로만 자격조건이 주어지는 무담보아파트론 관련상품에 대해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어떠한 방법을 선택하실지 한번쯤 생각해 보신후,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후순위 담보의 경우 한도금액은 시세의 최대 80%까지 되는곳들도 있지만, 선순위가 꽉 차신 분들의 경우에는 먼저 언급해드린 채권최고액으로 인해 사실상 부족한 금액을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1000만원 미만의 금액이나 굳이 아파트에 설정을 하면서까지 진행을 하고 싶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도 무담보아파트론을 통해 필요금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