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이라는 것은 포스팅의 제목과 같이 많지 않은 금액을 신용대출로 받는것을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100만원, 200만원 대출역시 소액대출에 포함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범위로 말씀드리자면 500만원 이하의 경우 대부분 이에 해당합니다.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크게 몇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가장많은 이유중 하나가 긴급생활자금으로 필요한 경우가 많고 그다음으로는 카드대금 상환을 목적으로 하거나, 치료비등 개인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소액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신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등급이 좋을수록 낮은금리와 승인률이 높아지는것은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권에 비해 2금융권에서 조금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조금씩 그 기준이나 필요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소액대출

 

 

1금융권 은행권 소액대출 자격조건

 

은행권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은 최소5등급 정도가 되고, 연체내역이 없을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겠지만, 사업자나 주부의 경우에는 조건이 더욱 까다롭게 적용이 되는 편입니다. 대출금리가 가장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당일승인이 되는 경우보다는 최소 1~2일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급한 자금으로 사용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만약 주거래은행에서 당일 가능하다고 한다면 금리에 있어서는 가장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대출

 

 

2금융권 캐피탈 & 저축은행 소액대출 자격조건

 

1금융권에 비해 모든 자격이나 조건이 완화되어 있습니다. 최대 가능 등급은 신용등급 8등급 까지 가능하지만 안전한 승인을 위해서는 7등급 정도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7%~39%까지 편차가 매우크기 때문에 어느곳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금리나 한도부분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단 7등급이하의 경우에는 어떤곳을 이용하더라도 20%대 이상의 금리가 적용된다는 것은 반드시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즉, 현재 내 신용등급이 7등급이나 8등급인 경우라면 10% 금리로 이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일부 우량직군의 경우에는 간혹 10% 후반의 금리가 적용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액대출

 

 

3금융권 소비자금융 대부업체 소액대출 자격조건

 

제도권 금융기관중 가장 하위금융기관인 소비자금융, 일명 대부업체로 소액대출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20%후반에서 39% 사이에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금리가 가장 높게 책정이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승인률은 가장 높게 나타 납니다. 대부분 300만원을 전후해서 한도금액이 발생되는 편입니다. 소액대출 금리가 높다는 단점도 있지만, 전산에 기록이 남지않고,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기록을 남기지 않고 단기자금으로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실제로 대출상담사들 중에 상담수가 단기자금으로 대부업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소액대출

 

 

100만원대출 200만원대출 소액대출 이용시 살펴봐야되는 사항

 

대출을 진행할때 가장 주의해야될 사항 몇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몇가지 부분만 확인후 진행을 하신다면 급한자금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소액대출 승인률이 높은 금융기관을 선택

 

기존에 대출을 받아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혹은 진행하다 거절이 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가조회를 통해서 가능한도금액을 확인해보았는데, 자격조건이 안된다고 해서 허탈했던 경험이나, 한도금액 발생이 가능하다고 해서 서류를 준비했는데 심사도중 거절이 된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신용대출을 진행할때 중간에 생각대로 일이 처리되지 않는다면, 마음만 급해지고 어디서든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간혹 잘못된 판단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소액대출을 진행할때 승인률이 높은 금융기관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수료나 선입금을 요구하는 곳이 있다면 당장 진행을 중단하자

 

위 경우는 대부분 문자메세지나, 알지 못하는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통해서 대출을 진행했을때 많이 피해를 입는 대출사기유형의 대표적인 사례중 하나 입니다. 저역시 오늘만해도 10건이상의 피해사례에 대해 상담을 도와드렸는데, 한분은 벌써 꽤 많은 돈을 이미 입금해주신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불법행위에 해당하니 절대로 응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방문하지 않아도 승인이 가능한 금융기관을 선택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많아지면서 예전과 달리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진행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또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대부분 100만원, 200만원 대출을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바쁜 일상속에서 해당 지점을 방문하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진행이 가능한 곳이나 팩스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면 소액대출을 진행하는데 있어 유리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4. 대출중개업체를 이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

 

흔히들 부정적인 말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비꼬는식으로 말을한다면 대출중계업체이고 언어순화를 해보자면 대출금리비교사이트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사실 이곳에 대해 부정적인 분들이 많은데 무엇보다 가장큰 이유가 신용등급이 하락한다거나, 이곳저곳 조회기록이 남게된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대부분 대출사기유형의 경우 불법적인 중계업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불안한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적으로 여신금융협회의 허가를 받은 중계업체들의 경우에는 불법수수료나 선이자없이 오로지 현재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금융기관에 대해 추천을 하고 진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안전한 곳을 통해 진행한다면 시간을 줄이고 승인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소액대출]100만원 대출, 200만원 대출 소액대출 추천 금융기관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파이낸스닥터 입니다. 신용등급이 5등급 이하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곳을 통하지 않더라도 낮은 금리와 좋은 조건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신용등급 7등급, 8등급 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금융기관의 승인과 탈락의 어중간한 위치에 있는 등급이기도 하며, 이분들의 경우 이미 기존에 2개이상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이곳저곳 확인을 했을때, 부결가능성이 높으며,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고 결국에는 대출을 받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파이낸스탁터를 통해서 소액대출 가능 금융기관에 대해 사전에 무료상담을 받아본후, 현재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채무보유내역들을 비교해, 1%라도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기관에 대해 추천을 받고 진행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만약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해주고 진행을 했던 금융기관에서 최악의 상황에 거절이 되셨다고 하더라도 또다시 번거롭게 서류를 준비할 필요없이 기존에 제출했던 서류로 다시 진행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제출된 서류에 대한 도용에 관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파이낸스닥터의 경우 이를통해 어떠한 도용도 하고 있지 않으며, 대출이 진행됨과 동시에 모든 제출서류들은 파기처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이부분에 대해서는 안심을 하셔도 됩니다.

 

소액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중, 등급이 좋지 않아 어디서 받아야될지 정확하게 판단이 서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무료상담을 받고, 한번쯤 조언을 들어보신 후 진행을 하는 것도 이자를 줄이고 승인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연체자(핸드폰 2개월이상 포함), 무직자,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파산상태 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만약 과도한 채무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채무조정이 가능한 가장 좋은 방법인 개인회생을 통해서 채무를 조정받으시고 고통에서 벗어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