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ok저축은행마이너스론 이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하나정도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급한 자금이 필요할때 정해진 한도 내에서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또한 매번 규모가 큰 금액을 빌리게 된다면 신용등급의 하락도 있어 하나 정도 만들어 두고 요긴하게 사용하기 위함 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주거래은행을 통해 발급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저신용자들의 경우 예적금을 담보로 해서 낮은 이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조건으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 합니다. 


가장 중요하게 판단되는 요소는 신용등급, 재직기간, 소득 세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의 경우 5등급 6등급인 경우 최근 1년 이내의 연체이력을 참고 하기도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권에서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눈높이를 한단계 낮추어 저축은행을 통해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최근 TV광고로 인지도가 높은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 및 이용한도금액과 이자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OK마이너스론 자격조건


신청은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과 직접 지점을 방문해 약정서를 작성 후, 심사를 받아 발급받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서울이 지점은 가장 많습니다. 본점은 중구 세종대로에 있으며 가산, 종로, 선릉, 잠실, 명동, 강남, 서울역, 강남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분당, 일산, 송도, 평촌, 부평, 부천, 안산, 천안, 조치원, 대전둔산, 익산, 전주, 광주지점등 총 2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방문을 하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바쁜 시간을 쪼개 ok저축은행마이너스론 신청을 지점해서 해야할 필요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ok저축은행마이너스론


시중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달리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재직기간이나 사업기간 모두 3개월 이상이면 기본적인 대상자에 포함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2금융권의 신용대출 조건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개시 1년 미만에 가장 많은 자금이 필요한만큼 급한 자금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최대 가능 금액은 1,000만원 입니다.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부족함이 없는 금액 입니다. 사용 금액의 이자만 납부하는 만큼 계약기간은 기본 1년 단위로 진행 됩니다. 그후 상황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 합니다.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가장 궁금해 하는 금리는 연 14.9%~29.9%로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 됩니다. 1금융권도 최대 마이너스통장 이자율이 18%라고 한다면 상황에 따라 중금리로의 이용도 가능 합니다. 특히 프리랜서나 계약직, 파견직 직원의 경우 기존 은행에서는 발급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좋다면 충분히 10%대의 금리도 가능 합니다.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전자계약을 신청하는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홈페이지나 지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접수되면 신용정보 및 연체이력, 보유 부채 내역등을 토대로 가능 여부가 최종 확정 됩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은 발급절차나 조건이 기존 은행과 비교했을때 편리하고 이용이 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신용자의 경우 최고금리로 이용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으니 필요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고 안전한 금융거래 하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