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무더운 여름이 아주 끝난것은 아닌데요. 그리고 보면 최근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과 관계 없이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시기가 따로 정해저 있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 노출의 계절인 여름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는것 보다 바쁜 일상속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섭취 하거나 다이어트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여친도 매일 살을 뺴야겠다고 계속 말을 하긴 하는데. 지난 몇년간 돌이켜 보면 성과가 그다지 있는것 같지는 않더군요.ㅎㅎ


그중 우엉차능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저 2014년에는 구글에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서 이런 통계도 나왔다고 생각 합니다. 한때 우령차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가 있었던 적도 있었기 때문이죠.



우엉은 올리고당이 함유돼어 있어 체중감소는 물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해 살이 빠지는 음식으로 유명 합니다. 특히 일본의 후쿠오카 큐슈 지방은 우엉이 정말 유명 합니다. 한국인 관광객의 대표적인 여행 명소로도 꼽히니 가시게 되면 우엉과 관련된 요리를 꼭 한번 드시고 오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밖에 우영차효능은 생리불순, 생리통, 골다공증과 당뇨병, 빈혈 예방, 피부질환과 노화방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분해 하는데 효과가 뛰어나고, 풍부한 식이 섬유가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인삼의 주요 성분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사포닌 역시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차는 우엉을 껍질째 말려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직접 원재료를 구입해서 먹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이 방법이 불편하다면 시중에 물만 부어서 먹으면 바로 마실 수 있게 가공한 다양한 우엉차가 있으니 손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마테차나 녹차, 옥수수수염차를 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사실은 우리가 흔히 살이 빠진다고 알려져 있는 것들이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 이뇨작용을 통해 체중 감소를 유도한다는 사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만성탈수나 칼륨 수치가 높아져 신창이 안좋은 분들은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 이라는 말이 있듯, 뭐든 지나치면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엉이 몸에 좋다는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입니다. 좋은 차를 선택할 때는 너무 다양한 것들을 섭취하는 경우 체지방 감소의 효과도 있지만, 평소 혈압이 낮은 경우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