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뚫은 곳 몽우리/염증/냄새

 

 

 

 

귀걸이는 여성을 한결더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귀를 뚫을때 자칫 잘못했다가는 귀 뚫은 곳에 몽우리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저역시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귀를 뚫었는데 몽우리가 잡히더니 얼마안가 염증이 생기고

냄새도 나는것 같더라고요. 주변 친구들은 귀를 뚫은 다음에 과산화수소(?)를 안뿌려줘서 그렇다는데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저는 총으로 뚫었는데 그때는 별다른 느낌이 없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몽우리가 생기고.. 염증이 생겼었네요.

하긴 남자가 무슨 귀걸이냐고 무진장 욕을 먹어서 뚫기만 하고 고생만 하다가 결국은 언제 막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

뭐 이제 10년도 더된 예전 일이지만 ㅎㅎ

 

 

 

그런데 귀 뚫은 곳에 몽우리가 생기셨던 분들중에는

켈로이드 피부이실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귀를 뚫은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귓볼이 부풀어 오르고 몽우리가 손에 잡히는 경우인데요

켈로이드 피보의 증상이 아주작은 피부자극이나 외상에도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피부질환의 하나라고 하네요.

 

혹시라도 불안하신 분들은 참지 마시고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이런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