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권신용대출금리비교

 

여러분들은 대출을 받으려고 생각할때 어떤것들을 가장 중요시 하나요?

대출상담을 진행하면서 가장많은 분들이 금리가 낮은곳을 선호하셨고, 한도금액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금리보다는 높은 한도가 발생이 되는 곳으로 선택을 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좋지 못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서라고 필요한 금액이 발생 가능한 곳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신용대출이라고 하더라도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이용하는 금융기관이 달라지게 되며, 선택의 폭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어떤 자격조건들과 심사기준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금융권대출

 

 

2금융권이란 어떤곳을 말할까?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 말하는 제2금융권이라함은 신협, 새망을금고, 축협, 단위농협을 비롯해 우리가 자동차 할부를 이용할때 가장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캐피탈을 포함해 저축은행까지를 2금융권이라고 말합니다.

 

자격조건의 경우 1금융권인 은행권 신용대출보다는 조금더 심사기준이 넉넉하고 승인률이 높지만 금리의 경우에는 조금 높다는것이 단점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8등급정도 까지 승인이 가능한 금융기관들이 있기 때문에 신용대출금리비교를 통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2금융권 신용대출금리의 경우 이용하려는 곳에 따라서 편차가 매우 심한 편이기도 합니다. 대략적으로 5% 초반의 금리에서 39% 까지 적용이 되며, 이는 신용등급 및 기존의 채무내역은 물론 급여나 거주환경등 여러가지 요건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금리가 산정이 되는 편입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신용등급에 따른 신용대출금리비교

 

일반적으로 10% 미만의 저금리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최소한 3등급 이내의 신용등급 이었을때 2금융권에서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신용등급이 3등급인 경우에는 채무가 거의 없는 깨끗한 상태이고, 연체내역또한 거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신용생활 패턴을 보여주는 등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대출을 진행했을때도 금리나 한도부분에서 여러가지로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많습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신용등급 4~5등급인 경우

 

이정도 등급정도면 은행권에서도 소득에 관한 자격조건에 부합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등급입니다. 하지만 간혹 해당은행에서 정한 소득기준에 조금 모자라거나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2금융권을 통해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2금융권에서도 등급이 우량한 쪽에 속하기 때문에 금리부분에 있어서도 10% 중반의 금리로 적용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으며, 한도금액역시 대부분 필요한 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6~7등급인 경우

 

위의 등급인 경우 은행권대출이 어려운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에서는 중간정도의 등급이기 때문에 채무내역이 과도하게 많지 않다면 충분히 승인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신용대출금리의 경우에는 20% ~ 29% 정도가 가장 많이 책정이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금융기관마다 우대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을 잘했을 경우에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인 경우

 

8등급인 경우에는 2금융권에서도 승인을 장담할 수 없는 등급입니다. 각각 금융기관에 따라 가능한곳도 있고 부결이 되는곳도 있습니다. 대부분 대출내역이 2개이상을 보유중이거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추가로 사용하는 분들이 위의 등급에 해당합니다. 또한 과거에 연체내역을 보유중인 분들 역시 신용등급이 8등급 정도로 낮게 나타납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2금융권 신용대출금리비교를 통해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방법

 

대출비교사이트를 통해 진행을 했을경우, 현재 조건에서 승인률이 높고, 원하는 만큼의 한도금액이 발생이 가능한지 사전에 충분히 상담을 받아본 후 진행을 한다면, 대략적인 조건과 기준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불법적인 곳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선이자나 대출진행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말도안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무료상담은 기본적으로 가능하며, 어떠한 명목으로도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안전한 곳을 통해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신용등급이 7등급, 8등급 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혼자서 한도금액을 알아보셨을 경우 자칫 조금만 실수를 하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조회기록이 남거나 등급이 변동이 되여, 단 몇점 차이로 거절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신용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충분히 무료상담을 받아보신후, 현재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용대출금리비교 추천 금융기관은 파이낸스닥터 입니다. 이곳의 경우 수수료없이 모든 진행절차를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으며,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어떠한 경우라도 조회기록이 남지않고 신용등급하락없이 현재 상황에서 가장 유리하게 진행이 가능한 금융기관을 무료로 컨설팅해주고 있습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신청자격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주부 분들의 경우 이용이 가능하며 현금수령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채무내역에 따라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현재 무직자이거나, 연체중, 개인회생이나 파산중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해 드린 분들이 아닌경우에는 상황에 맞게 현재 신용등급, 채무내역, 필요금액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