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사실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 신용등급은 크게 중요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급하게 금융기관을 통해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에서는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죠. 핸드폰이나 전화, 인터넷 개통 같은 경우도 신용등급을 참조하지만 크게 걱정할만큼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세곳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가 주인공들 입니다. 그중 마이크레딧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우선 순위로 채택을 하고 있는 만큼 평소 꾸준히 관리해 최소한 내가 몇등급 정도가 되는 구나.. 라는 정도는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마이크레딧 5등급, 마이크레딧 6등급, 마이크레딧 7등급, 이곳에 해당 하는 분들은 상황에 따라 신용등급이 올라가거나 하락하는 경우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 특히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어떻게 할까?


마이크레딧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는 유료 회원이 아니라 하더라도 1년에 3회 무료 확인이 가능 합니다. 1회차는 1월~4월, 2회차는 5월~8월, 3회차는 9월~12월 사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회차당 기간이 넘어가는 경우 재이용은 불가 합니다.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는 신청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재확인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간혹 무료회원가입으로 인해 불평하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편하게 생각을 하면 쉽습니다. 국내에서 인정을 받고 소중한 자료로 판단되는 신용평가기관인 만큼 절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조금 보태자면 마이크레딧 5등급, 6등급, 7등급 사이에 있는 분들이라면 1년 유료결제를 통해 수시로 확인을 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1년 요금이 보통 2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데 남자분의 경우 담배한값에 4,500원인것을 가만한다면 크게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기 때문 입니다.


물론 저역시도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 두곳에 1년 회원가입을 해 수시로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타인이 내 명의로 대출이나 신용조회를 했을때 그 사실을 즉시 알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절차는 마이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왼쪽 중앙에 전국민무료신용조회 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이용이 가능 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합신용관리 서비스를 1년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신용변동이 발생할 경우 문자와 이메일로 통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동안에는 핸드폰 모바일이나 웹을 통해서도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확인 할 수 있는 사항은 현재 신용등급과 신용평점, 대출보유내역, 연체유무 사실 입니다. 마이크레딧 신용등급 점수를 알고 있다면 신용등급 상승까지 얼마나 남아 있는지 판단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상환했을때 신용등급 상승이 가장 많이 일어 납니다. 신용등급 5등급인 분들이라면 800점대에 있는 경우 4등급으로 등급이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기 때문에 더욱 관리에 신경을 쓰면 됩니다. 마이크레딧 신용등급 점수를 알고 있다면 현재 어느정도 위치인지 파악하기 좋습니다.


유료회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부담스럽다면 1년에 3회 이용할 수 있는 무료신용조회서비스라도 확인하셔서 신용관리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