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 확인방법


일반적으로 알기에 마이너스통장은 일반 시중 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안내해 드리는 ok저축은행을 통해서도 ok마이너스론 이라는 상품으로 가능한데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받을 수 있는 자격 대상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 중요 합니다.


티비나 인터넷 광고를 보면 대부업을 사용하고 있어도 9등급, 10등급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떠한 자격 조건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적인 신청 자격은 회사에 근무하고 있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등 실제 소득을 증빙할 수 있거나 재직확인이 가능한 경우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일반 은행과 달리 파견직, 계약직, 장기아르바이트, 유통업체 종사자라 하더라도 부결이 아닌 승인이 된다는 것이 특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재직기간과 사업장 운영기간은 모두 3개월 이상이면 가능 합니다. 보편적으로 2금융권 대출자격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소득서류는 급여통장,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인정 가능 합니다.


사업자라면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으로 가능 합니다. 재직서류는 직장인이라면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이 필요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해당되는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있다면 가능 합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의 대출기간은 12개월 부터 60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단위로 1년부터 5년까지 가능 합니다. 상환방법은 일반 시중은행의 마이너스통장과 동일 합니다. 매달 사용 금액의 이자만 납부를 하면 됩니다.


장점이 있다면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것 입니다. 따라서 계획적으로 사용후 자유롭게 상환을 할 수 있어, 이자부담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가능 한도 금액은 최소 100만원 부터 최대 1,000만원 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다만 이자나 한도의 경우 개인의 신용등급과 부채 보유 내역에 따라 개별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신용등급이 우량한 경우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7등급이나 8등급인 경우도 이용 가능 하다는 것이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의 최저 금리는 17.9% 입니다. 1,000만원 대출을 예로들면 매달 149,000원 정도가 이자비용으로 지출이 됩니다. 최대금리인 연29.9%의 경우 한달 상환금액은 25만원 정도가 됩니다. 중도상환에 자신이 없다면 ok저축은행의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한 기타 상품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해야 하는 만큼 매달 월불입금액을 납부하는데 있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확인한 후 신청한다면 가계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