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기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광고 내용을 살펴보면 대부업 대출이 있어도 저축은행에서 까다롭지 않게 100만원 부터 1,0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문의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중 이런 저런 이유로 거절 되셨던 분들도 가능한 조건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과연 일반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의 기준과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

 

자격대상 :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파견직, 계약직, 유통업계 종사자, 장기아르바이트생 등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
대출금액 : 100만원 ~ 1,000만원
약정이자 : 연 25.9% ~ 연 29.9%
연체금리 : 약정이율 + 최대 연 12% 가산 (최대 연 34.9%를 초과하지 않음)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취급수수료 : 없음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방식 (매달 사용금액의 이자만 납부)
이자부과시기 : 매월 지정일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장점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라면 정규직, 비정규직에 관계없이 신청 할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연소득의 경우에도 크게 제약을 받지 않으며, 자유소득자라 불리는 프리랜서 역시 대상자에 포함이 됩니다.

 

한곳의 회사에서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는 장기아르바이트생의 경우에도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상자에 포함 됩니다. 이처럼 자격 기준이 까다롭지 않은 만큼 이자율은 조금 높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는 안되는것 보다 되는것이 그래도 자금을 회전하는데 유리한것도 사실 입니다.

 

 

실제 일반적인 케이스로 받을 수 있는 최저 이자율은 연 25.9%가 됩니다. 단순 수치로만 비교해 본다면 결코 낮지 않습니다. 그러나 승인률 및 가능한 신용등급을 살펴보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은 최소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안정적으로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5등급은 되야 합니다.

 

그런데 비해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승인 기준은 신용등급이 9등급 이라 하더라도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바꿔말하면 기존 은행권에서 소외되었던 7등급, 8등급, 9등급이라 하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 합니다. 만약 외감 이상의 기업체에 재직중 이라 한다면 보다 낮은 이자로도 이용이 가능 합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외감 대출조건

 

자격기준 : 외감이상 기업체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대출금액 : 100만원 ~ 1,000만원
상환기간 : 12개월 ~ 60개월
적용금리 : 연 17.9% ~ 29.9%
연체금리 : 약정금리 + 최대 연 12%가산 (최대 연 34.9% 이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취급수수료 : 없음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방식
이자부과시기 : 매월 대출해당일 또는 지정일

 

 
일반 마이너스ok론과 비교했을때 이자를 8% 정도 낮추었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일반 조건의 경우 신용등급 9등급까지 승인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러나 외감이상의 경우 커트라인은 8등급 입니다. 외감의 경우 6등급 7등급이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확인 됩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일반 상품의 승인률을 보면 마찬가지로 6등급, 7등급이 가장 많습니다. 8등급인 경우도 전체 비중의 14%를 차지하는 것을 보면 승인률이 꽤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신용등급 9등급인 경우 전체 차지하는 비중의 0.2% 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꿔 말하면 가능 하긴 하지만 정말 받기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그 이유는 신용등급이 9등급 정도라고 한다면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가 있었으며 소득대비 부채상환비율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 입니다.

 

 

신용등급이나 직장 정보등에 따라 한도 및 이자율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원을 통해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격절차나 신용등급이 까다롭지 않아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OK저축은행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 금융기관에서 대부업대출을 사용시 신용대출 제한을 두는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이런 부분들을 완화해 자격이 되는 분들이라면 30%이상의 금리를 대환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